사순절, 부활절 교사 강습회 후기
불꽃2
2012-02-25
추천 0
댓글 1
조회 1210

전주 남성교회(동서학동)
새로 건축한 교회 건물이 참 아름답고 멋져 보였지요~ 입구에 종이컵을 이용한 환경구성이 눈길을 끌었답니다~(^^)

전북, 전주노회 영,유아 유치부 선생님들... 그 열정이.. 다들 넘 이뻐~~ㅎ

전주신일교회 함은주 전도사님과 선생님들...
정말 펄펄 날아다닌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몸소 보여주신 열정의 율동시간~!
열심히 참여하신 팔복산 유치부 선생님들도 쵝오~!(^o^)/
.
.
.
.
사순절, 부활절 기간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필요한 교육 내용을 배우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. 하나교회 박춘경 목사님의 특강은 교역자와 교사로서 우리가 아이들 앞에 어떤 마음가짐과 자세로 서야할지 또 하나님께서 주신 교사라는 직분이 우리가 섬기는 아이들과 우리 자신 스스로에게 어떤 의미인지를 다시금 깊이 생각해 보는 귀한 시간이었기만 합니다. 하나님께 감사~^^
오는 한 주간 잘 준비하여 다음 주부터 사순절 기간동안에는 예배를 여는 찬양시간엔 오늘 배운 찬양 곡 중 1번 곡 '사순절이란?'과 10번 '이 작은 나의 빛'은 꼭 포함시키면 좋을 것 같습니다.
그리고 3번 '예수님만 따라갈래요', 4번 '오! 땡큐!', 5번 '새싹처럼 꽃잎처럼', 7번 '난 알아요'와 다른 몇 곡들은 기존의 찬양들과 함께 매주 번갈아가면서 하나씩 포함시키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상당한 호흡곤란ㅋ이 예상되는^^; 숫자송은... 어쩔까요..
우리 팔복산 유치부...한 번 함께 도전해 볼까요?ㅎㅎ(>..<)
손유희는 유치부 어린이들에게 예배의 집중과 관심, 참영 등을 고려하면 꼭 필요한 순서인 것 같습니다.
총무님께서는 광고 때 하는 손유희를 참고하셔서 그때 그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, 김희연 선생님께서는 오늘 배운 사순절, 부활절 손유희를 잘 정리하셔서 교사 회의 때 선생님들과 함께 나누어 예배, 공과 시에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.
사순절 기간 손유희는 오늘 배운 이사야서 53장 5절 말씀과 로마서 4장 25절 말씀, 그리고 너와 나를 위해서를 번갈아 예배 전 후 활동으로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부활절 기간에는 고린도전서 15장 20절과 마태복음 28장 6절 말씀으로 해주시면 좋겠습니다.
이번 강습회를 계기로 사순절과 부활절말고도 평상시 예배 때 활용할 수 있는 손유희 자료들을 총회교육자원부에 문의하여 구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환경꾸미기와 계란 바구니 만들기는 평소 우리 선생님들의 노하우에 오늘 배운 것들을 조금만 접목한다면 더 좋은 것이 나오리라 생각해 봅니다.
임주리 선생님의 결단과 용기ㅎ로^^ 얻게 된 찬양 CD는 내일 총무님께 받아서 오늘 찍은 율동 동영상과 악보를 포함하여 CD로 구워 다음 주 중에 총무님께 드리도록 하겠으니 선생님들 모두 받으셔서 곡 숙지 및 율동을 숙지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.
편히 쉬시고 그럼 내일 예배자리에서 뵙겠습니다~

댓글1개
한마음 한 뜻되어 열정의 바다로~~